기내 반입 금지 품목 모르고 여행갔다가 인생 빡세지는 방법


기내 반입 금지 되는 품목들을 소개할께요. 드디어 해외여행의 길이 다시 열리고 많은분들이 여행을 떠나고 있습니다. 몇년만에 풀린 해외여행에 비행기내 반입금지 품목과 수하물 금지 물품등을 미리 확인해서 여행의 첫단추부터 꼬이는일이 없도록 해봅시다. 저는 올여름 휴가때 태국여행을 생각중이라 미리 알아본 내용을 써볼께요. 같이 도움되길 바랍니다.

기내 반입 금지

비행기 금지 물품의 종류

액체형화장품

개별용기당 100ml이상의 액체, 스프레이,젤형태의화장품은 1개를 제외하곤 비행기 탑승시 기내 금지 입니다. 초과되는 물품은 위탁 수하물로 보내야합니다. 스프레이는 위탁수하물이라 하여도 500g(50ml)이하로 반입가능입니다.
제 경험으로 볼때 스프레이는 왠만하면 현지에서 구하시는게 편합니다.

무기/공구류

또한 그럴리 없겠지만 각종 무기류, 호신용품등은 비행기 금지 물품입니다.
위탁수하물로 반입가능하지만 총기에 대해선 총기소지허가서등이 필요하고 한국실정하고는 안맞기에 여기까지만ㅎㅎ.

기내 반입 금지

술/알콜

24도 미만 : 기내반입가능
24도~70도미만 : 기내반입불가능, 위탁수하물로만 가능
70도이상 : 기내 및 위탁수하물 불가능

고추장/김치류

한국인이 외국나갈때 고추장이나 김치등을 챙겨나가는경우가 많은데요. 기내에는 개별용기로 100ml이하 1인당 1L비닐지퍼백 1개에 한해서는 기내 반입이 가능하지만, 속편하게 수하물로 보내시는걸 추천합니다. 기내에서 새거나 하면 민폐장난아니죠.수하물에는 용량제한이 없이 보낼수있습니다.

영어해석기 해외여행 필수앱3가지 완전종결
네이버 항공권 막터지는 꿀팁모음
웰뱅비상금대출 우선적으로 알아봐야하는 이유

배터리

가장 많이 헷갈려하는 배터리 관련입니다.
휴대폰은 대부분 가지고 있으시고, 요즘은 일체형이니 딱히 신겨안써도 되지만, 추가로 들어가는 여분배터리에 대해서는 꼭 알고가셔야합니다. 일단 중요한건 여분배터리가 160wh를 초과하면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위탁수하물로도 반입이 안됩니다.

영어해석기

전자담배

전자담배는 기내반입만 할수있으며, 수하물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국가별로 전자담배를 입국시 거부하는경우가 있기때문에 가고자하는 국가의 관련방침등을 미리 확인해보셔야합니다.

한약/홍삼등 건강보조식품

한국이라면 한약이나 홍삼등에 관해 잘 알고있기때문에 반입에 문제가 없을수 있지만, 해외 항공사의 경우 반입이 불가능할수있습니다.

등산용스틱/카메라 삼각대/셀카봉

기내반입이 가능하지만 끝부분이 날카로워 무기등으로 쓰일수있다는 판단하에서는 반입이 안될수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셀카봉이나 삼각대는 너무크지않다면 통과지만 등산용스틱중 끝부분처리가 어떻게 되있는지에 따라 안될수있으니, 수하물로 보내시는게 편합니다.

그외 기내반입금지물품검색을 도와주는 항공365사이트 도 있으니 요기에서 위 예제가 없는 물품들은 검색해보세요.

먼저 여행을 떠나는 선배님들이 부럽지만 저도 올여름 휴가를 위해서 미리 알아본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여행하시고 안다치고 몸건강히 여행하고 오세요!

계좌이체 잘못했을때 돌려받는 참교육법

편도결석 원인과 만원으로 해결가능방법

공황장애 증상을 느껴보고 원인과 치료방법

공유버튼으로 글을 퍼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