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기전에 미리 내계좌 지급정지 신청


내계좌 지급정지 신청에 대해 알아볼께요. 보이스피싱 범죄의 증가세가 매년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는와중에 피해자에 대한 피해방지 대책중 하나로 내계좌 지급정지 서비스를 2022년 12월27일부터 시작했습니다.

기존에는 보이스피싱을 당했다고 느껴진경우 빠르게 조치해도 각 금융회사에 각각 연락해서 지급정를 따로 신청해야하는데 해당과정에 소요 되는 시간등이 있어서 계좌정지를 신청하는와중에도 이미 범인의 출금까지 끝나고도 남을시간이라 피해가 더욱 컸다고합니다.

내계좌 지급정지

내계좌 지급정지

이제는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시스템의 내계좌 지급정지를 통해서 내 명의로 개설되어있는 모든 계좌를 한번에 조회 및 즉시 지급정지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해당 시스템을 신청하게 되면 자동이체, 오픈뱅킹, 모든 출금거래가 정지되어 피해액을 보이스피싱범이 돈을 빼낼수가 없어집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은 입금이 되고 빠른시간안에 바로 피싱범이 바로 출금을 하기때문에 피해액이 얼마나 줄어들지 확신은 못하지만, 아무런 방어책없이 두손들고 있는다면 내 모든 계좌가 위험할수 있습니다.

아래 신청방법은 휴대폰이나 PC에 미리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두시고 위험순간에 검색이아닌 빠르게 접속해서 신청을 위한 준비를 해두세요.

내계좌 지급정지 신청방법

위 두곳에서 본인인증/휴대폰인증 후 신청가능합니다.
자신과 가족의 인증은 미리 한번 해두시면 나중에 급한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빠르게 신청가능할듯하네요.

이렇게 지급정지를 신청했던 계좌는 해제한 금융회사(은행)등을 직접 방문해 해제해야 합니다. 해제가 온라인으로 쉽다면 보이스피싱범에겐 문제가 되지 않기에 이중으로 걸어둔 장치라고 보시면되네요.

야간진료병원 찾는방법 즐겨찾기 필수

알뜰교통카드를 염미정은 왜 몰랐을까?

기내 반입 금지 품목 모르고 여행갔다가 인생 빡세지는 방법

계좌이체 잘못했을때 돌려받는 참교육법

공유버튼으로 글을 퍼가세요~❤️


Image Link Banner With Timing Control and Mobile Respons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