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폐기물 처리방법은?


대형폐기물 처리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이사를 가면서 가구를 정리하거나 오래된 가구정리시 나오는 대형 폐기물들은 무턱대고 집밖에 배출하면 과태료를 맞을수있는데요. 각관할구마다 정해진 폐기방법이 있습니다.

대형폐기물의 처리방법

  1. 정상적인 폐기물 수거 서비스: 폐기물 수거 서비스에 제품을 제출하여 정상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폐기물 수집 지점: 지역 폐기물 처리 기관이 운영하는 폐기물 수집 지점에 폐기물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폐기물 처리 공장: 폐기물 처리 공장에 폐기물을 직접 제출하거나, 폐기물 수거 서비스를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대형폐기물의 처리 방법은 제품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종류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처리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형폐기물 처리방법은?

이사를 하거나 낡아서 못쓰는 가구부터 전자제품, 소파 침대 등등 막상 버리려 하면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몰라서 그냥 방치하거나 혹은 무단으로 버렸다가 벌금을 맞는 등의 일이 생깁니다.

각 지역, 시, 도, 군청마다 버리는 방법과 처리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무턱대고 인터넷에
처리비용이라고 검색해도 본인의 지역과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정확하면서 쉬운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지역의 시청 사이트

네이버에 과천시청 서울시청 등등 검색하면 본인 시청의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메뉴가 많고 복잡해서 일일이 찾기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대형폐기물 처리방법

이렇게 상단 중앙의 검색란에 폐기물이라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해당 사이트의 폐기물 항목이 표시되고
아래에 보이듯 대형폐기물 배출신고라는 글씨를 클릭합니다.

대형폐기물 처리방법

그럼 해당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좋은 이유가 폐기물 스티커를 파는 곳과 대형폐기물 배출신고방법부터 해당 기관의연락처, 수거차량 운행시간까지 꼼꼼하게 나오기 때문에 여러 검색이 필요 없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형폐기물 처리방법

“위화면에서 대형폐기물 품목 및 수수료 기준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세분화된 품목 표와 해당 스티커 금액이 표시된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대형폐기물 처리방법

냉장고 용량부터 침대 사이즈까지 품목이 나눠져 등급별로 정해져 있고 옆에는 수수료가 표시되어있기 때문에 살고 있는 지역의 스티커 판매처에 가서 버리려는 대형폐기물의 스티커 가격만큼을 구입하면 됩니다.

이후 집 밖 지정된 장소에 폐기물을 버리고 스티커를 붙인 후 수거업체에게 연락하면 운행시간 중에 방문해폐기물을 수거해갑니다.


또한 요즘은 너무 낡거나 완전 고장 난 것이 아니라면 중고나라, 번개장터 등에서 싼 가격에 팔 수도 있고 당근 마켓이 활성화되었지만 많이 낮은 가격에 올려둬야 거래가 가능합니다.

또 사설 폐기물 수거업체에 돈을 받고 팔 수도 있으나 폐기물의 상태나 복원 가능 여부, 전자제품일 때 재활용 가능한 부분 확인 그리고 받아주는 기준이 다 다르기 때문에 이사로 한 번에 많은 폐기물을 버릴 때 아니고선 딱히 이용할 일이 별로 없습니다.

중고가구 파는 4가지 방법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금액과 교육장소

노인 운전면허증 반납 시 혜택


Image Link Banner With Timing Control and Mobile Respons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