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에어펌프 취향갈리는 장단점


샤오미 에어펌프에 대해 알아볼께요. 자전거를 구매 후 가장 필수로 있어야 하는 제품은 역시 공기를 주입하는 펌프가 필요하다.
그래서 난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일 때 편하게 공기를 넣을 수 있다고 하는 샤오미 에어 펌프를 구매했고, 실제로 사용해본 후에 장점과 단점이 정말 명확히 나뉘는 제품이라고 생각해서 포스팅을 남긴다.

샤오미 에어펌프 취향갈리는 장단점

샤오미 공기펌프 장점

샤오미 에어펌프 는 일단 장점이라고 하면 부피가 작고, 힘들이지 않고도 공기주입이 가능하며, 디지털체크로 원하는 psi만큼 설정 후 정확하게 공기주입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로드 자전거의 경우 100 psi 이상의 공기를 넣어야 하는데 실제로 일반 펌프로 하면 남자라고 해도 힘이 들어가는 게 어쩔 수가 없다.

후반부부터는 거의 체중을 실으면서 눌러야 할 정도로 빡빡해지는데 샤오미 에어펌프 는 그저 연결 후 원하는 psi설정 후 가운데 버튼만 눌러주면 알아서 들어간다.

기술이 사람의 노동력을 대신한다는부분이 아주 잘 맞아떨어지는 예라고 생각된다. 또한 한 손으로 딱 쥐어질 만큼 너무 크지도 않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집안에 보관도 편하고 자동차 바퀴에 공기주입까지 가능하다 하니 힘은 생각보다 굉장히 좋은 편이다.

우체국 등기번호를 모를 때 해결방법
노인 운전면허증 반납 시 혜택
노로바이러스 전염 잠복기 (치료방법 및 증상)

충전도 마이크로 5핀을 통해서 충전이 가능하며 한번 충전하면 꽤 오랫동안 썼었다.

전원 버튼이 따로 있는 것도 아니고 상단에 연결된 밸브를 뽑기만 하면 자동으로 켜지고 주입을 원하는 곳에 밸브 연결 후 버튼 하나만 누르는 것으로 모든 것이 끝나니 정말 완벽하게 편리한 샤오미 공기 펌프라고 할 수 있다.

샤오미 에어펌프단점

솔직히 말하면 편함뒤에 따라오는 단점은 크게 딱 한 가지뿐이다. 바로 소음인데 생각보다 소리가 꽤나 크다.

나 같은 경우는 단독주택에서 살고 있는데 라이딩 가는 시간이 대부분 아침 일찍 가는 편인데 출발 전 공기압 체크하며 공기를 넣기에는 옆집에 굉장히 민폐가 될 수 있을 정도로 소리가 큰 편이다.

물론 옆집에서 들리는 소리까지 체크해보진 않았지만, 정말 생각보다 소리가 큰편이다.
낮에 사용 시에는 큰 문제는 없다고 본다. 또 자잘한 단점으로 보자면, 부피가 작지만 진짜 휴대용으로 들고 다닐 정도는 아닌 무게이다.

군적금 일찍 가입해야하는 이유
공황장애 증상을 느껴보고 원인과 치료방법

무게가 꽤 나가는 편이므로 어떻게든 경량화하려는 로드 자전거를 타면서 샤오미 휴대용 전동펌프를 직접 휴대하고 다니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생각된다.

휴대용 전동펌프에 대한 결론

그럼 결국 집에 두고 쓰는 것일 텐데 부피가 작아 보관이 용이하다는 장점 외에 휴대성으로는 꽝이라, 굳이 샤오미 제품을 써야 하는가?라는 질문에는 “글쎄” 라는 단어가 떠오른다.

전에 미니벨로 타던 때 구입했던 샤오미 펌프를 아직 가지고 있지만 최근에 장 펌프를 사면서 잘 안 쓰고 있다.

물론 장 펌프로 공기를 넣다 보니 또 샤오미가 편한 거구나 라는 생각은 들지만, 활용 목적이나 시간대를 생각해서 자기랑 맞는 제품으로 선택하면 좋을 듯하고, 국토종주나 몇 박 며칠간의 장거리 등을 이용하는 경우는 짐 안에 포함시켜 가지고 다니면 든든하긴 할 것 같다는 생각이다.

차량을 이용해 먼 곳으로 투어를 가서 타는 사람일 경우 장 펌프 거추장스럽게 들고 다니는 것보단
샤오미 펌프 하나 비상용으로 차에 넣어둔다면 꽤 유용할 것으로 생각된다.

카부토 비트 자전거 고글 헬멧 리뷰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수강료 면제에요!

전기세 조회 쉽게하는 2가지 방법

공유버튼으로 글을 퍼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