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중장년 일자리 찾아보는 방법


시니어 중장년 일자리 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 이후 마땅한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서 시간만 보내고 계시는 어르신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건강에 대한 평균 수치가 올라가 아직 건장하지만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고 계시는 시니어 어르신들이 참고할만한 시니어 일자리 구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시니어 중장년 일자리 찾아보는 방법

우선 60세 이상 중장년 시니어 어르신들의 경우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 가입합니다.

한국 시니어 클럽협회


지역에 따른 일자리 현황과 노인복지와 노인일자리 지원기관으로 비혈연관계의 사회기관과 함께 다방면으로 혜택과 일자리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 http://www.silverpower.or.kr/

또 장년 워크넷에 가입 후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의 소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장년 워크넷

장년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며, 채용정보와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운영으로 지역별 시니어 일자리를 구하고 있는 60세 이상의 노인들에게 생애경력 설계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노인일자리의 구직 중 많이 찾는 경비원, 택배원, 간병인, 주차관리원, 환경미화원, 가사도우미, 주차 운전원, 매표원, 사회복지 보조원, 이삿짐 운반원 등 자주 찾는 채용정보가 지역별로 표시되어있고, 해당 장년 워크넷의 지원으로 시니어 본인에게 맞는 구직활동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장년 지원정책

또한 고용노동부에서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정부지원 일자리를 찾는 시니어 중장년층도 해당되는 이력과 경력을 통해 소개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중장년분들이 일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설계 사고 구직 자신감을 고취시키며,
구직활동에 관련된 기술 습득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운영주이며, 고용복지정책, 고영 연장 지원금, 임금 피그제, 신중년 적합 직무 고용장려금의 정책 등의 중장년 지원정책도 운영 중입니다.

https://www.work.go.kr/ 워크넷바로가기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금액과 교육장소

어르신 교통카드(시니어 패스) 발급받는 곳

대형폐기물 처리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