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세 조회 쉽게하는 2가지 방법


전기세 조회 쉽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이미 올겨울 한파와 난방비 폭등으로 난방비를 아끼고자 전열기구사용이 대폭 늘어나 오히려 누진세까지 걱정한다고 전기세 조회 하는 방법을 이곳저곳 찾고 계신데요. 아래 설명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미리 체크해보시고 누진세 구간을 넘지 않도록 난방비와 전기세의 적절한 선을 찾아보도록 합시다.

전기세 조회

1.카카오톡으로 전기세 조회하기

카카오톡에서 오른쪽 상단위를 보시면 [돋보기]모양클릭후 나오는 검색창에 아래와같이 한국전력공사 라고 검색합니다.

그럼 아래에 전문채널인 한국전력공사채널이 나옵니다. 회색바탕에 검은색 말풍선 아이콘을 눌러서 채널을 추가합니다.

전기세 조회

채널을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실시간으로 보면서 하는 상담채팅으로 넘어가고 [시작] 이라고 채팅을 치면, 여러 메뉴들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원하는 항목을 터치하거나 채팅창에 명령어로 쓰면됩니다.

전기세 조회

전기고장신고부터 요금문의,이사정산 등 많은 서비스를 카톡안에서 모두 해결할수있습니다. 따로 어플이나 프로그램 설치없이 카카오톡안에서 전기세 조회및 여러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꼭 이용해보세요!

전기세 조회

2. 한전어플로 전기세 조회 방법

위에 방법말고 좀더 다양한 조회와 서비스등이 포함된 어플이용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앱스토어에서 한전전기요금 이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어플이 나타납니다. 설치해주세요.

2023년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 신청방법
기업정보 조회 사이트 무료이용방법

(참고로 예전엔 스마트 한전이라는 어플이였는데 업그레이되면서 한전:ON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전기세 조회

어플을 설치하면 민원신청부터 명의변경, 이사정산, 요금조회 및 납부까지 어플안에서 해결 가능합니다. 전기요금 조회 나 갑작스런 정전등의 신고에도 빠르게 대처할수있습니다.

전기세 조회

위와 같은 2가지 방법으로 전기세 실시간 조회 및 원룸 기세 조회, 아파트 전기세 조회등 실생활에 필요한 조회방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소방시설 관리사 취득과 연봉

어린이집 입소대기 방법 및 순위배점

대왕카스테라 온라인으로 구매하기(리뷰)


Image Link Banner With Timing Control and Mobile Respons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