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진해 벚꽃축제의 모든것


2023년 진해 벚꽃축제 에 대해알아볼께요. 봄마다 수많은 사람들이 몰리며 즐기는 세계 최대의 벚꽃축제입니다. 다른말로는 군항제라고 하며, 충무공동상을 세우고 추모제를 지내오던것이 계기가 되어 매년 벚꽃과 함께 즐기는 우리나라 최대의 벚꽃 축제죠. 작년에는 벚꽃축제가 취소되었지만 올해는 진행하는것 같습니다.

진해 벚꽃축제

군항제 기간동안 해군사관학교와 해곤진해기지사령부에 방문도 가능해서 박물관에서 실제 거북선도 볼수있고 축제의 현장인 여좌천 다리를 포함해 경화역과 제황산공원,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등 아름답고 가볼만 한곳들이 주변에도 가득합니다.

그럼 올해 진해벛꽃축제의 모든걸 알려드릴께요!

2023 진해벚꽃축제 개최기간

올해 개최기간은 3월25일(토요일) 부터 4월3일(월요일) 까지, 개막식은 하루전인 3월24일(금요일)부터입니다.

벚꽃의 만개날짜를 기준으로 잡기때문에 대략 3월26일~3월말쯤이 아마 절정일꺼에요.

진해벚꽃축제 교통편

군항제기간동안 무료서틀버스가 운영됩니다.
안민터널을 경유해 행사장에 진입한 차량중 외곽쪽 공단로 임시주차장에 주차하신분들과
두산볼보로 임시주차장에 주차하신분들이 대상입니다.

진해벚꽃축제 교통편

진해벚꽃축제기간 뿐만 아니라 봄에는 이일대의 교통난과 주차난이 무시무시합니다. 가족단위가 아니고, 운전에 대해 피곤함을 느끼기 싫으시면 다른교통편으로 오시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진해 벚꽃축제

무료셔틀버스 운행시간은 오전9시~밤22시까지 운행되며 거의 주말에만 운영됩니다.

군항제근처 관광명소

내수면 생태공원

가을에 단풍놀이가기 좋은 장소로 내수면 생태공원은 자연환경이 매우 잘보존된 산책로중에 한곳으로 습지지역과 갈대군락지를 포함한 8만제곱미터를 넘는 부지에 계절별 체험공간까지 마련이되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 너무 좋습니다.

진해 벚꽃축제

여좌천 로망스다리

진해벚꽃축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수있는 여좌천 로망스다리의 야간 뷰는 정말 너무아름답기로 소문이 났지요. 특히 사진빨 엄청잘받는곳으로 각종SNS에 올라가는 단골장소입니다.
하지만 주말에 가신다면 인파때문에 아주 고통을 맛보실꺼에요.ㅎㅎ


하천을 가운데 끼고 양쪽으로 정말 수많은 벚꽃이 터널모양으로 펼쳐지는곳인데, 데크로 만들어진 산책로와 밤에는 벚꽃의 색감을 살려주는 조명등의 설치로 벚꽃놀이의 성지입니다.

경화역

기차역, 기찻길양옆으로 약800미터가량 펼쳐져있는 벚꽃나무들이 기차선로를 감싸고 있는곳으로 벚꽃이 질무렵쯤이면 흩날리는 벚꽃들 사이에서 기가막힌 풍경이 펼쳐집니다. 벚꽃엔딩 노래와 가장 잘 어우러지는 장소중에 한곳.

진해 벚꽃축제

작년까지는 다중밀집 인원에 대한 관리등때문에 축제가 취소되었지만, 올해부터는 각종지역축제등이 다 진행되고있어서 진해벚꽃축제도 아무 문제없이 진행될것같아요.

몇년간 벛꽃놀이 못가신분들은 굳이 해외까지 가지마시고 국내여행으로 떠나보세요!

영어해석기 해외여행 필수앱3가지 완전종결

정을영 시대의 로맨스와 카리스마를 다가진 천재PD

네이버 항공권 막터지는 꿀팁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