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파일 편집 우리 할머니도 10초컷 방법


PDF파일 편집 은 운영체제를 딱히 가리지 않으며, 왠만한 PC에서는 보기나 출력이 가능합니다.또한 이미지나 텍스트 그외 소스등도 PDF로 작성하면 파일정보가 그대로 유지되어 대부분의 PC및 요즘은 휴대폰에서도 편집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PDF파일을 받아보고 실행시켜보면 안에 있는 내용을 내맘대로 바꿀수없습니다. 전단지처럼 읽고 버리는파일이면 상관없겠지만, 안에 내용을 수정하거나 바꾸고싶을때는?

PDF파일 편집

PDF파일 편집

PDF는 대부분 읽기전용파일입니다. 작성하는사람이 PDF에 자신이 원하는 도면이나 수치등을 적어두고 배포하여 누구든 특별한 장치가 없더라도 읽기 편하게 만든것으로, 재수정보다는 읽기에중점을 두고 만든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간혹,수정 편집등을 해야할때가 있죠. 그중에서 가장 흔한 방법은 Adobe Acrobat에서 월 요금을 구독제로 신청해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방법입니다.

물론 무료체험판도있습니다. 하지만 회사나 특별한 직업이 아닌이상 PDF를 이렇게까지 많이 쓰는경우는 없을꺼에요.

우리가 필요한건 뭐다? 무료로 편하게 간단하게 PDF를 편집하는 방법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알PDF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알PDF로 파일 편집

알PDF를 추천하는건 PDF파일을 문서파일,한글파일등으로 변환후 편집하기에도 편하고, 따로 변환없이 프로그램자체에서도 바로 편집기능이 있고, 쉬운프로그램이라 알려드립니다.

설치는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읽어보시고 다음다음 누르시면 되구요. 설치가 끝났으면 아래 화면과 같이 편집하고싶은 PDF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봅니다.

PDF파일 편집

알PDF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면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클릭시 “파일 양식 변환하기” 가 나옵니다. 그메뉴를 누르시면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아래화면과 같이 뜰꺼에요.

PDF파일 편집

추출형식이라는 옵션을 눌러보면 Word부터 Excel,파워포인트까지 여러 항목이 나오는데요. 원하시는 파일 혹은 자주쓰는 프로그램의 파일형태로 선택하신후 옆에 있는 적용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워드파일로 변환해볼께요. 내보내기 폴더는 변환된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입니다.

PDF파일 편집

추출형식과 저장될 위치를 지정하시고 적용버튼으로 PDF파일을 워드파일로 변환합니다.

이때 원본PDF파일의 크기에 따라 시간이 좀 걸리는데 저는 제법 큰 파일이여서 그런지 약5초정도 기다리니 변환완료되더라구요.

워드파일로 정상적으로 변환된 파일을 실행시켜 오른쪽원본상태의 응답요령이라는 박스를 움직여 왼쪽사진처럼 바꿔본 모습입니다. 당연히 안에들어있는 텍스트수정등도 가능합니다.

자 여기까지는 우리 할머니도 10초정도 걸릴만한 방법이였는데요. 더욱 쉬운방법도 있습니다.

칼무리 화면캡쳐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곰 오디오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1분확인방법

PDF파일상태로 편집

시작은 맨처음 화면처럼 편집을 원하는 PDF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부터 합니다.

PDF파일 편집

이번에는 “알PDF로 편집하기”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파일양식 변환하기와 알PDF로 편집하기는 목적에 맞게 나눠서 쓰시면됩니다.

위 편집하기를 실행시키시면 알PDF프로그램이 실행되고 화면오른쪽위 편집이라고 되어있는 네모박스의 빨간점 버튼을 편집쪽에 위치하도록 클릭!(반대방향은 읽기전용입니다.)

PDF파일 편집

그후 왼쪽상단 메뉴의 텍스트 추가로 PDF파일에 바로 수정하는 모습입니다. 이미지추가나 내용중에 링크를 포함해야한다면 링크도 추가할수있습니다.

이런방법이면 초등학생도 바로 할 수 있을정도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마시고 한번 도전해보세요.

네이버 항공권 막터지는 꿀팁모음

늦기전에 미리 내계좌 지급정지 신청

야간진료병원 찾는방법 즐겨찾기 필수


Image Link Banner With Timing Control and Mobile Respons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