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센터 공구 대여 방법


주민센터 공구 대여 방법과 예약방법등을 알려드릴께요. 살다보면 집에 수리하거나 스스로 고쳐야 할경우들이 생깁니다. 단순 이케아 가구만사도 필요한 장비들이 있어야 하죠.

주민센터 공구 대여

집집마다 십자드라이버 일자드라이버 정도는 있지만 전동드릴이나 쇠톱,사다리등 몇년에 한번 쓸까말까한 공구들을 매번 필요할때마다 살수는 없습니다.

특히나 막 이사를 왔을때 동네에 아는집도 없는데 공구가 필요하다면 큰 지출이 나갈수밖에 없는데요. 서울시에서는 공유허브라는 사이트에서 각지역구마다 수많은 공구들을 직접 대여해주고있습니다.

공구대여 가능 지역구

공구대여가능 지역
강남구강북구강서구관악구
광진구구로구금천구노원구
도봉구동대문구동작구서대문구
송파구양천구성북구서초구
영등포구용산구은평구종로구
중구중랑구

대여가능 공구목록

지역구 주민센터에 따라 물품의 차이가 있지만 전동공구, 일반공구,생활용품,기타공구들로 나누어져있으며, 그라인더,충전드릴,해머드릴,철판드릴비트,니퍼,고무망치,사다리,전기릴선,무선송풍기,무선광택기,전동드라이버,점프선,함마드릴,원형톱,안전모,전기인두,글루건,아날로그테스터기,부탄가스토치,스프링청소기,자전거펌프,실리콘건,망치,렌치,절단기,스페너,톱등 수많은 공구들과 드라이버 및 니퍼같은 소형 도구들도 대부분 구비되어있습니다.

주민센터 공구대여 신청 예약

서울특별시 주제의 공휴허브사이트에 방문해 본인 지역구를 선택후 원하는 공구를 찾습니다.

주민센터-공구대여-예약화면

이때 원하는 공구를 찾았으면 예약버튼을 누르고 휴대폰 본인인증과정을 거친후 예약을 하시면 되는데, 예약가능 수량이 0이아닌 1이상이 된 공구를 예약할수있습니다.

예약가능수량이0인것은 이미 다른사람이 대여중인것이므로, 대여수량이 남아있는 공구를 선택해주세요.

주민센터 무료 공구대여

서울시 주민센터 공구대여의 대부분 물품은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지만, 비싸고 파손위험이 있는 공구들은 대여료가 있습니다. 예약란에 1일 대여료가 표시되어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정상적으로 본인인증을 마치고 예약을 했다면, 물품이 보관되어있는 해당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대여신청서를 작성하고 공구를 받아오시면 됩니다. 혹시나 전동계열 공구는 작동상태를 한번 확인하고 가지고 오시는걸 추천합니다.

👉전립선 영양제 추천과 복용후기

👉실업급여 실수령액 알아보기

👉경찰서 민원실 업무시간 과 이용방법

👉지하철 유실물센터 이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