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린성 두드러기 증상과 치료방법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콜린성 두드러기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히겪는 여러 요소로 발생할수있는데요. 뜨거운 목욕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거나 평소보다 과한 운동등을 했을때 증상이 발현하기도 합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특히 더운날에 과한 운동을 하면 “혹시 이거 땀띠아닌가?” 라고 느껴질수있는것처럼 붉은색으로 군데군데 살짝 부풀어 오르며 가렵거나 따갑게 느껴집니다.

콜린성 알레르기

콜린성 알레르기 라고 불릴수있고 온도 관련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두드러기이다 보니까 온도 알레르기 라고도 합니다. 우리몸은 체온을 일정하게 조절해주는 교감신경계가 있는데, 이런 기능이 망가지거나 오작동을 일으키면 체온에 변화가 생깁니다.

우리가 무슨 질병이든 걸리면 체온부터 확인하는 이유가 이런것인데요. 체온의 1~2도의 차이는 굉장히 큰 변화입니다. 이런 체온이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서 1도가 올라가게 되면, 피부에서 콜린성 알레르기 증상이 일어납니다.

👉두드러기 종류 와 응급처치 방법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

한참 열심히 운동을 하고 난후 몸에 붉은색으로 홍반점이 몸 여러군데에 나타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벌레에 물린듯이 다른쪽 피부와는 다른게 살짝 부풀어 올라 손으로 만져보면 맨들하게 피부높이차이가 느껴지는데요.

일반적으로는 가려운느낌이라 몇번 긁게되지만, 긁는 부위가 다시 붉은색으로 번지듯 피부를 붉은색으로 변화시키며 따갑고 쓰라린 느낌이 들어 옷으로 스칠때도 불편함을 느낍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식단

이런 콜린성 두드러기는 사람에 따라 발현정도가 다른데요.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자주일어나며, 매운음식등을 먹었을때 땀이 잘나는 일명 맵찔이의 경우 매운음식을 소화시키기 위한 위장운동이 과해져 열이 올라 두드러기가 잘 나타납니다.

평소 콜린성 두드러기가 자주 발생하는사람이라면 자극적이고 매운음식을 최대한 피하는것이 도움이 되고, 양배추 등의 열을 낮추고 위장에 좋은 음식을 선별하여, 꾸준히 먹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법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법 중 하나로 항히스타민제 복용으로 치료하는경우가 일반적이나, 증상이 심하지 않은경우는 올라간 체온을 낮추기만 해도 피부의 두드러기는 금방 사라지는 편입니다.

콜린성 두르러기는 몇분에서 몇시간정도 증상의 발현이 있지만, 발생원인이 분명한 질환으로써, 원인을 최대한 배제하면 인체내 교감신경계가 빠르게 작동하여 두드러기를 자연적으로 치료합니다.

만약 두드리기 부위를 심하게 긁어 2차감염이나 피부질환등이 발생하면, 병원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극복

앞서 말했듯 콜린성 두드러기극복 을 위해서는 음식등을 가려먹어야 하는 식습관의 변화가 필요한데요. 그외에도 뜨거운물의 샤워 및 땀이 많이 나는 운동 등을 지양해야 합니다.

생활여건과 습관을 통해 얼마든지 콜린성 두드러기 극복 이 가능하며, 혹여나 발생할수 있는 증상에 대해선 결코 질환부위를 긁지마시고, 차가운 냉찜질이나 알로에 젤 등을 냉장보관해두고 증상 발생시 두드러기 부위에 얇게 펴바르면 효과가 빠릅니다.

👉전립선 영양제 추천과 복용후기

👉단백뇨의 증상과 빠른치료 방법

👉꽃가루 알레르기의 증상과 치료방법

👉갑각류 알레르기의 증상과 치료방


Image Link Banner With Timing Control and Mobile Respons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