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로바이러스 전염 잠복기 (치료방법 및 증상)


노로바이러스 전염 잠복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로바이러스는 인체 내 장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주로 추워지는 1월부터 다음 해 4월까지 많이 발생합니다.

노로바이러스 전염 잠복기 (치료방법 및 증상)

노로바이러스란?

바이러스가 추운환경속에선 잘 활동하지 못하는 거 아닌가?라고 생각하지만 노로바이러스는 추운환경속에서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섭취하고 생기는 바이러스로,장 플루로 불릴 만큼 장에서 생기는 독감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노로바이러스의 잠복기

노로바이러스는 오염이 된 이후 1~2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치는데잠복기 이후 급격하게 구토나 설사 복통을 동반합니다. 이런 과정속에서 생기는 급성 발열 등 몸이 쑤시고 아픈 상태를 몸살로 치부하지 마세요!

노로바이러스 전염

노로바이러스의 전염

이미 감염된 환자에게서도 전염이 가능한 바이러스입니다.특히 감염된 환자가 손을 씻지 않고 만진 문고리 또는 수도꼭지 등을 통해서도 전염이 가능하다고 하니,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일반 장염처럼 가볍게 생각하시면안되고, 가족 중 노로바이러스에 걸려 앓고 있다면 주의 바랍니다.

노로바이러스는 한여름에도 발생하긴 하나 비교적 추워지는 겨울부터 왕성하게 활동하니
이 기간 중 먹는 음식물 등에 세심하게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노로바이러스 예방법

특히 굴, 생선, 조개 등의 수산물을 익혀먹는 것이 가장 안전하며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손을 자주 씻기가 널리 전파되었는데 이 행동은 노로바이러스 대처에도 좋다고 합니다.

노로바이러스 증상

노로바이러스는 구토와 설사 복통 등이 주요 증상이기 때문에
대부분 장염 혹은 노로바이러스를 바로 의심하게 됩니다.

노로바이러스 전염

그러나 복통이나 설사의 증상이 적고, 오한, 발열의 증상 위주로 나타나면
대부분은 감기거나 몸살 정도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서 종종 고생하기도 합니다.

노로바이러스의 치료

일반적으로 노로바이러스는 2~3일 후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나, 사람들 중
구토나 설사가 심할 경우 입원까지 할 필요가 있습니다.

중요한 건!! 노로바이러스도 전염이 된다는 사실입니다. 장염과 같다고 전염이 안된다면서 우기시는 분들이 많은데 질병관리청에서 확실히 정한 부분입니다.

노로바이러스 전염

노로바이러스 치료는 자연치유가 일반적이나 회복되는 과정에서 피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탄산음료나 과일주스 등은 노로바이러스 회복 기간 동안 마시지 않기, 적당한양의 수분 보충은 필수로 해주시고요.

임산부나 당뇨병 환자 노인 등 몸이 약한 분들이 노로바이러스 증상이 일주일 이상 진행되면
필히 입원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합병증의 위험이 있습니다.

대학생대출 효율적으로 신청하는방법

우체국 보험 고객센터 운영시간 및 이용꿀팁

알뜰폰 허브 추천 프리티 텔레콤 요금제 알아보기

금연 후 생기는 신체 변화 5가지

데이바이데이헬스 운동어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