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경비원 신임교육 금액과 교육장소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은 시니어 중장년 일자리 찾아보는 방법 퇴직 이후 마땅한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서 시간만 보내고 계시는 어르신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금액과 교육장소

건강에 대한 평균 수치가 올라가 아직 건장하지만 일자리를 중장년층의 은퇴이후 집에서만 보내는 시간이 더러 괴롭고 지루하기에, 경제활동을 위해 구인구직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경비원 구직

하지만 지금은 코로나로 인한 경제위기상황이며, 구인구직이 더욱 힘들어진 상황으로 아무런 준비없이 구직활동을 이어나가기엔 커다란 벽에 막히는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우리가 흔하게 봐왔던 아파트 경비, 관리소 경비 등의 경비원 구직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으나, 단순 알바천국이나 지자체 관련 구직시스템을 가지고 도전해보기에는 많은 기회가 없는것이 사실입니다.

사실 여태까지 우리가 주변에서 들은 이야기는, 경비 원일이나 관리사무소 직원 등은 지인소개나 청탁 등으로 들어갈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큰 아파트나 큰 건물 경비, 주요 빌딩의 경비원 등의 구직은 계약으로 연결된 업체와의 협약으로 경비원 신임교육을 마친 인원들에 대해 구직 연결을 해주게 됩니다.

일반경비원 자격

경비지도사, 주택관리사라는 비교적 선호하며 고급 직종의 경우, 자격을 취득하기에 쉽지 않고 경쟁도 쌔지만, 사실 그 경쟁 속에서도 아무런 자격여건 없이 도전하거나 원하는 분들의 수가 많기 때문에 경쟁이 강해 보이는 거지, 남들과 다른 자격증이나 경력이 있다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노인 일자리 구하기 정보 알아보기
👉노인 운전면허증 반납 시 혜택
👉시니어 중장년 일자리 찾아보는 방법

노인일자리 창출 관련 가장 우선순위에 뽑히고 있는 경비원 일자리는 계약으로 이루어져 비교적 장기간의 안정적인 직장이 구해지는 것이므로, 선호도가 많고, 중장년층의 퇴직 이후 본인의 이전 경력을 살려서 새로운 창업 등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사실 가장 안정적인 일자리가 바로 경비원입니다.

그중 아파트 경비나, 빌딩 경비, 빌딩관리인, 등 공급은 별로 없으나, 수요가 아주 많은”좋은 일자리” 에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이 필요합니다.

특수경비원 신임교육

경찰청 지정 경비 신임교육기관 및 사설 교육기관들도 여러 군데 있는데, 공통적인 것은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에 대한 과정 이수를 24시간을 하셔야 평가시험을 거친 후 자격요건이 수립됩니다. 하루에 8시간씩 총 3일간의 교육을 듣고 이후 평가시험을 치릅니다.

해당 과정을 교육하고 평가시험까지 체크해줄 수 있는 기관에서 교육받게 된다면, 수강료 등에 위 과정과 이후 계약된 업체에 구직까지 소개해주는 연쇄작용이 생기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교육기관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

비용은 교육기관마다 다르지만 약 10만~20만 원 정도이며, 3일간 하루에 8시간씩 교육을 하기 때문에 3일간 합숙하며 진행하는 곳이 많이 있으나, 장소에따라 바뀌기 때문에 직접 교육기관에 문의해보셔야 합니다.

또한, 합숙이 안 되는 경우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기관이 많지 않기 때문에 거주지 근처에 있는 교육기관부터 확인 후 직접 문의해보는 게 빠릅니다.

신임교육 면제받을 수 있는 조건

  • 일반경비원, 특수경비원 신임교육을 이미 받은 사람으로서 채용 전 3년 이내에 경비업무에 종사한 경력자
  • 경찰공무원법에 따른 경찰공무원 등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 대통령 등의 경호에 따른 법률에 따라 경호공무원 등의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 부사관 이상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 경비지도사 자격이 있는 사람

노인과 중장년층이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 경비, 경비업에 종사를 하기 위해서는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 이수증이 필수로 필요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으니
교육과정 이수를 꼭 하시고, 은퇴 후 삶의 안정적인 직장을 얻길 바랍니다.

중고가구 파는 4가지 방법

노로바이러스 전염 잠복기 (치료방법 및 증상)

어르신 교통카드(시니어 패스) 발급받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