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 1인가구용 쿠쿠 다이얼식 20L 사용후기


전자레인지가 정말 필요한지 처음에는 잘 몰랐어요. 요리에 크게 관심이 없고 먹는 것도 까다로워서 많이 필요하지 않을 거라 생각했죠. 그런데 막상 혼자 생활하다 보니 전자레인지가 없으면 안 되겠더라고요. 웃픈 일이지만 전자레인지가 정말 필수품이었어요.

전자레인지 1인가구용

그래서 전자레인지를 사려고 찾아보던 중에 운 좋게도 쿠쿠 전자레인지 다이얼식 20L를 찾았고 가격을 보고는 정말 놀랐어요. 쿠쿠 제품인데 가격이 너무 착해서 여러 번 확인했답니다.

쿠쿠 전자레인지 다이얼식 20L

제가 받은 전자레인지는 디자인도 너무 깔끔하고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 멋진 블랙 색상이에요. 우리 집 싱크대 위에 딱 맞는 사이즈여서 너무 좋아요. 문을 열 때 옆에 있는 냉장고에 부딪히지도 않아서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이 전자레인지는 20L로 크기가 작은 편이에요. 하지만 저처럼 1인가구용 으로 혼자사는 사람에겐 그다지 불편함 없이 딱 맞는 크기예요. 큰 양을 데울 일도 별로 없으니까요.

쿠쿠 전자레인지 다이얼식 20L 작동방식

이 전자레인지는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문이 열리는 식이에요. 출력이 700W라서 음식을 데우기에 딱 좋아요. 집에서 흔히 쓰는 출력이기도 하고요. 보온부터 해동 그리고 약, 중, 강까지 다양한 옵션으로 조절할 수 있어서 몇 번 써보니 어떻게 쓰는지 금방 익힐 수 있었어요. 자취품 필수인 햇반을 데울 때는 2분 30초 정도면 되고, 저는 특히 ‘강’ 설정을 자주 사용해요.

전자레인지 1인가구용

쿠쿠 전자레인지는 버튼이 아니라 다이얼로 되어 있어서 정확한 초 단위로 시간을 설정하기는 어렵고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 없는 게 단점이에요.

그런데도 이 제품을 정말 마음에 들어하는 이유는 가성비가 정말 좋기 때문이에요. 필요 없는 기능이 많아서 가격만 올라가는 것보다는 기본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가격이 저렴해서 좋았어요. 혼자 살고 있는 1인가구 분들에게는 정말 강추하고 싶어요!

전자레인지 1인가구용

사용자 리뷰도 엄청나게 많고 가성비가 정말 뛰어나다고 해서 구매했어요. 제가 이전에 쓰던 건 15년 된 23L짜리 삼성 제품이었는데 이번에 새로 바꾸게 되었어요. 전자레인지는 대체로 냉장고에서 꺼낸 차가운 음식을 데우거나 해동하거나 인스턴트 식품이나 편의점 음식을 데우는 용도로 많이 쓰잖아요? 1인가구는 혼자 요리를 일일히 해먹기가 어려워요.

오히려 사먹는게 싸게 먹힐때가 많죠. 남는음식처리는 물론이거니와 매번 밥짓는거 생각만해도 귀찮은데.. 1인가구의 필수품은 전자레인지 맞자나요? ㅋㅋ 저는 해동 기능은 별로 사용하지 않아요. 대부분 식재료는 냉장고에서 천천히 해동하거나 급할 땐 찬물에 넣어 해동하는 편이 맛이나 식감을 덜 해치는 것 같더라고요.

전자레인지 1인가구용

이제품의 단점, 다이얼방식?

이 제품은 다이얼을 돌려서 시간을 설정해요. 1분부터 35분까지 설정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데우기는 2분 이내로 하고 찜 같은 것을 할 때는 7분 정도 사용해요. 긴 시간은 쉽게 설정할 수 있는데 30초 이하로 짧게 설정하는 건 조금 불편해요.

제가 대충 감으로 잘 맞추긴 하는데 혼자 1분짜리 핫도그를 데울 때 정확히 1분에서 멈추는 게 아니라 대충 설정하다 보니 때로는 너무 짧게 어쩔땐 너무 길게 되어서 핫도그가 안 데워지거나 터지는 일이 발생해요. 이 부분은 좀 더 개선되었으면 해요.

이 제품은 기본에 충실하고 사이즈도 20L로 적당해서 집에 딱 맞아요. 검은색으로 깔끔하고, 작아도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가성비 좋은 전자레인지예요. 불필요한 기능이 많아서 가격만 높은 제품들보다 훨씬 합리적인 가격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전자레인지 1인가구용

전자레인지 1인가구용 쿠쿠 다이얼식 20L 리뷰

전자레인지 설치하고 나서 바로 냉동밥 데워봤어요. 보온, 해동, 약, 중, 강까지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처음에는 냉동밥을 어떻게 데워야 할지 감이 안 왔어요. 그래서 설명서를 한번 봤더니 ‘강’으로 설정하고 시간을 맞춰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설명서대로 했더니, 잘 데워집니다.

시간을 최대 35분까지 조절할 수 있고 고기 해동할 때 유용한 해동 눈금이 있어서 좋아요. 예를 들어 소고기 200g을 몇분 동안 해동해야 하는지 같은 정보가 있어요. 고기 해동하는 게 꽤 번거로웠는데 이 기능 덕분에 편리할 것 같아요.

냉동밥 데우는 방법이나 고기 해동하는 법 외에도 설명서에 간편식 데우기나 우유 데우기 같은 다양한 조작법이 아주 자세히 나와 있으니 사용하기 전에 꼭 확인해 보세요.

📌가성비 소파 아쿠아텍스 패브릭 소파 사용 후기

📌삼성 BESPOKE 큐커 사용후기+6개월간 리뷰

📌트레비 비데 강력추천하는 이유[사용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