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환피지낭종 없애는 방법


고환피지낭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환 피지낭종은 모낭이나 땀샘의 막힘에 의해 발생하는데 피지선이나 모낭이 막히면 피부에서 생성되는 피지가 빠져나가지 못하고 피부 아래에 축적되어 낭종이 형성됩니다. 평소 가려져 있고 눌려있는 고환쪽은 이런 피지낭종이 발생하기 매우 쉬운 환경에 있어요.

고환피지낭종

고환피지낭종 증상

고환 피지낭종은 일반적으로 작고 통증이 없으며 매우 천천히 나타나고 음낭이나 고환의 피부 안쪽에 작은 덩어리나 돌기처럼 오돌돌하게 느껴지고, 빼면 얇은 피부가 바로 아래에 있는 흰색 또는 노란색의 작은 좁쌀처럼 만져집니다.

생각보다 고환 피지낭종 증상은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며,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간혹 낭종에 감염이 되어 통증이나 발적, 가려움, 부기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고환피지낭종 진단

고환 피지낭종은 비뇨기과 등에서 진단 받을 수 있습니다. 통증이 없거나 별다른 이상이 없을 경우 특별히 병원 진단까지 생각하지 않지만, 모낭염 등으로 인해 붓고 고름이 차는 경우 병원에 방문해 진단받다가 고환 피지낭종에 대해 알게 됩니다.

또는 피지낭종을 제거하다가 상처가 생기고 감염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 치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해 진단받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고환피지낭종

고환피지낭종 치료방법

고환 피지낭종은 감염되거나 불편함을 유발하지 않는 이상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치료를 위해서는 낭종을 제거한 후에도 언제든지 다시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피지낭 주머니 자체를 제거해야 합니다.

피지낭 주머니는 다른 조직과 구별되어 막이 형성되고 그 안에 낭종이 차는 형태라서 낭종 주머니 자체를 제거하지 않는 한 계속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다른 부위라면 모르겠지만 고환 피지낭종을 제거하기 위해 절개 수술을 한다는 것은 선뜻 내키지 않는 것이죠.

물론 낭종의 크기 등에 따라 절개 부위가 결정되고 작게 절개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염증이나 파열 등 감염에 의한 처방선으로 끝내는 경우가 많으며, 아주 드물게는 편평 세포암종이라는 피부암 유형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고환 피지낭종을 제거하려는 분들은 건강보험도 적용되어 부담스럽지 않고, 수술도 30분 정도로 간단하니 고려해 보셔도 됩니다.

평소에 통기성 좋은 속옷 등을 착용하고 위생에 신경 쓰며 건조하게 유지한다면 감염 및 염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낭종을 스스로 짜거나 터트리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장경인대 증후군 예방과 치료방법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과 백신가격

👉내용증명 보내는법 및 작성방법

👉구순포진 치료기간 및 증상

👉콘드로이친 1200이 좋은이유


Image Link Banner With Timing Control and Mobile Responsive